pr

보도자료

2019년 창립 20주년을 맞는 ㈜곰앤컴퍼니는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와 동영상 플랫폼 곰TV(OTT)로 유명한 미디어 전문기업이다.

GOM 브랜드를 활용, 곰플레이어, 곰믹스 프로, 곰캠 등 동영상 소프트웨어 사업과 곰TV, Kocowa, 아잇 등 미디어 콘텐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곰앤컴퍼니는 2017년 '글로벌 강소기업'과 서울시 우수중소기업브랜드 'Hi Seoul'에 선정된 바 있다.

주력 제품인 '곰플레이어'는 2003년 출시 이후 전 세계 220여개 국가에서 사랑받는 동영상 플레이어로 자리잡았다. 다양한 포맷의 동영상 파일과 코덱 찾기, 손상되거나 다운로드 중인 파일 재생, VR 동영상 재생 등 사용자 편의기능에 충실하다는 평가다. 10여 년간 데이터가 쌓인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도 강점이다.

최근 출시된 유료 제품 '곰플레이어 플러스'는 보안성 강화와 UHD, 4K 등 고해상도에 최적화된 재생 환경을 지원해 프리미엄 동영상 플레이어로 인정받고 있다.

'곰캠'은 영상 제작 시 필요한 컴퓨터 화면, 게임 화면, 웹 캠 등을 손쉽게 고화질로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컴퓨터 화면 녹화, 이미지 캡처, 웹 캠 녹화, 온라인게임 녹화 등 다양한 상황별 맞춤 녹화 기능을 제공하며, 핵심 녹화 기능에 더해 라이브 펜 그리기, 다양한 스타일의 자막 및 로고 넣기, 화면 녹화 중 확대, 축소, 웹 캠 크로마키 기능 등 다채로운 부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을 지원한다.

또 곰믹스프로는 동영상 편집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용자들과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학생들이 많이 구매하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 영상 편집 초보자도 전문가처럼 다이내믹하고 화려한 영상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곰앤컴퍼니는 2006년 국내 최초 온라인 OTT 서비스인 '곰TV'와 일본에서 한류의 전초기지 역할을 해내고 있는 'KOCOWA' 그리고 국내 최초 큐레이터에게 수익을 나눠주는 동영상 서비스 앱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잇(Ait)'을 서비스하고 있다. 지난 20년간 고객과 함께해 온 곰앤컴퍼니는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과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출처 :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8/12/19/2018121901554.html
이전 글 다음 글 목록보기